글
안녕.
나는 미드 다이아4 이상 올라가지 못한 채로 시즌 종료를 앞두고 있는 예티야.
우리들이 막연히 알고 있던 유명한 롤의 부정행위. 그 이름은 바로 대리 기사. 대리게임 금지법이다 뭐다 하면서 예전에 시끄러웠던 거. 기억하지?
그럼 과연 걔네들은 지금. 뭘 하고 있을까? 이번에 알려주도록 할게.
반응 좋으면 2편도 가져옴. 자료들은 실제 인터뷰나 일부 사진으로 대체할게.
계정 닉네임을 직접 공개하기는 좀 그래서. 이 점은 양해 부탁해.
0. 자료 소스가 정말 대리 기사인가?
저정도 전적으로 증명이 부족하다는 건 알지만,
전해 듣기로 기사들 사이에서의 이야기를 하는 것을 굉장히 싫어해. 내부 고발자 같은 느낌이라고 하더라고.
그런 관계로 자료는 이정도만 제시해줄게. 이 점은 양해해줬으면 좋겠어
실제로, 이런 글을 쓰고 어느정도 퍼지게 되면 자기들끼리 서로 찾아내려고 한다고 하더라.
그럼, 이제 본론으로 넘어가도록 할게.
1. 대리게임은 법 개정 이후 정말 사라졌는가?
대답은 NO
(참고로 본듀란? : 대리 요청자와 기사가 함께 듀오를 해서 캐리해서 올려주는 것)
실제 롤을 하는 사람들은 이미 알지도 모르지만,
기사들은 여전히 활개를 치고 있어. 심지어 타인의 통장까지 사용할 정도로 선을 넘은지 오래.
아니, 오히려 합법화 된 것처럼 오히려 더 당당하게 영업하고 있지
네이버, 구글에 조금만 검색해도 알 수 있을거야.
" 우리는 이겨주려고 같이 게임한 게 아니라 게임을 가르쳐주려고 교육 목적으로 같이 게임을 한 것이다. "
라고 해버리면 입증할 방법이 없고. 그걸 신고하는 사람도 없다고 하는 것 같더라.
2. 그렇다면 대체 얼마를 받길래 하는 것인가?
대충 이정도 되시겠다.
천상계 대리게임 (마스터~) 을 진행해주는 기사들은 하루에만 무려 2~30만원.
어지간한 직장인만큼 버는 데다가 세금은 당연히 내지 않는다.
아래 티어로 갈수록 난이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가격은 다소 낮아지는 편
실버에서 골드로 가는 건 판당 5천원 플레에서 다이아는 만원. 이런 식.
3. 그럼 도대체 계정은 어떻게 구하는 것인가? 대리 기사들의 시스템은?
정답은 현지인들도 똑같이 한통속이라는 것이다. 설마, 그 많은 티어의 게임들을 패작과 대리로 반복할 리가 없었다.
현지인들은 자기 계정을 내어줘도 상관없거나 오히려 공짜로 올려준다고 생각하거나 지인에게 그냥 준다고 한다.
말 그대로 공급과 수요가 일치하는 상황이다.
기사들이 고객과의 듀오를 위해 맞는 티어 아이디를 찾으려고 단톡방에 올리면 (EX 골드 1 아이디 찾아요~)
현지인이 그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려줘서 계정 공유를 하게 되는 것이다.
당연한 것이지만, 타인에게 계정을 공유해주는 것은 롤에서도 정지 사유에 해당하는 행동이다.
그리고 또한, 자기들끼리 하기 좋은 디코방 역시 활성화가 되어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어뷰도 마찬가지. (천상계에서 상대팀으로 만나서 일부러 져주는 것)
3. 기사들의 마인드?
박제? 어쩌라고 현지인? 지든 말든. 난 돈 벌어야 해.
마인드는 이렇게 되시겠다.
기사들 중엔 특히 인성 터지고 실제 삶도 구데기인 사람들도 많다고 한다. 물론 금수저들도 의외로 제법 껴 있다고 하지만...
그런 애들에게 정상적인 사고 방식을 기대하는 것은 무리인 것 같았다. 특히 다이아 구간은 쉬우면서도
액수도 높기 때문에 기사들 사이에서 다이아~마스터 구간이 인기가 많은 편이라고.
4. 만약 리폿을 당한다면?
기사들도 사람인지라 채팅을 친다던지 이런저런 이유로 리폿을 먹게 된다고 한다.
그러다 채금 또는 계정 정지를 당하게 되면 대리비는 물론, 계정값까지 물어줘야 해서
나름 돈과 시간에 손해를 입힐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러니 롤 하는 개붕이들은 대리 기사들을 본다면 꼭꼭 리폿해주도록 하자.
헬퍼 이야기가 나온 걸 봐서 알겠지만, 이미 작년~올해 초에 나누었던 이야기라서
없기를 바라겠지만 만약 개붕이들 중 대리 기사 하는 개붕이들이 찾아봤자 저 내용은 없어진 지 오래다. 스파이 찾아봤자 못 찾는다는거지.
일부러 저 정보를 받고도 좀 기다렸다. 글 쓸 때까지.
5.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정을 맡기려고 하는 사람들은 알아둬야 하는 것
바로 기사들과 대리팀은 모두 공유가 되어있다는 것.
즉 니가 규모가 큰 대리업체에 맡겨봤자, 챌린저라고 되어있는 사람에게 맡겨봤자
실제로는 알지도 못하는 어느 다이아 유저가 해주다가 망칠지도 모른다는 것이다.
돈만 날리는거지. 환불해줄 것 같나? 해준다고 해도. 대리는 해서는 안되는 것이다.
실제로 챌린저 인증을 해주는 기사들도 있지만 대부분의 기사들은 다이아 상위권~그랜드 마스터 사이다.
유명한 기사팀을 이름을 부르자면 뭐... 제드팀 고스트팀 엘리스팀 등등이 있다. (구글 치면 나옴)
걔네들이 다 자기들만의 기사를 보유하고 있는 것 같아? NO
위의 자료에서 봤듯이 기사들은 서로의 단톡방과 디코방이 수도없이 많다. 거미줄처럼
즉 이 팀이 저 팀이고 저 팀이 이 팀이나 다를 게 없다.
당연히 내부 직원이라고 할 수 있는 기사들 또한 마찬가지.
즉 쉽게 말하면, 대기업에 일을 맡겨도 중소기업에서 한다는 것이다.
반대로 중소기업에 맡겨도 대기업에서 하는 것이라 생각할 수 있는데. 그냥 전화 돌려서 쓰는 가게나 똑같다는거다.
그러니 대리는 하지마라.
---------------------------------------------------------------------------------
궁금한 거 댓글로 남겨주면, 물어보고 나서 2탄 준비해올수도 있음
대리판이 생각보다 더 복잡하면서 세밀하게 얽혀있다.
니가 하는 랭겜이 거지같은 이유는 이런 놈들 때문이다. 하지마라. 대리.
개드립 - 롤 정보+스압) 우리가 모르는 대리 기사들의 진실.Feat Kakao ( https://www.dogdrip.net/287080221 )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