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독자는 개발할때 주로 mysql을 쓴다.
하지만 제일 먼저 접했던 DB는 오라클이었다.
영향력이 큰만큼 ( 이번에 구글과의 소송에서만 보더라도..)
내가 싫든 좋든 알고는 있어야되는 녀석이기 떄문에 언젠가 다시 한번 공부하리라는 마음 가짐은 가지고있었으나,
적정한 떄가 없었다.

마침 좋은 기회로 오라클책을 손에 넣으면서 :)
다시금 공부하고자하는 의지를 불태웠고
그 결과를 포스팅해보고자한다.

개인적으로 이것이 시리즈에서 오라클 표지가 가장 이쁘긴한것같다 ㅋㅋㅋㅋㅋㅋ

목차를 보더라도 굉장히 세심하게 잘 적어놓은 것을 알 수가있다.

    한빛미디어의 노고가 보이는 부분이다.

=============================================================================

개인적인 의견를 적어보자면


DBMS의 기초부터 PHP연동과 ORACLE의 고급 부분까지 처음부터 끝까지 숟가락으로 벌려 들어간다.! 라는 느낌으로 먹여주는 느낌이다.
다만 독자가 입을 열고 씹을 줄 아는 능력이 있어야 가능하겠지만.
본인의 경우에는 Oracle보다는 Mysql을 더 선호하는 편이지만.
한쪽에만 치우칠수없기에 선택한 책이지만.
역시 믿고 보는 한빛미디어답게. 
본인 맘에 쏙 들었음과 인터넷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적을 수 없는 고급 정보들까지.
이력서에 " 저 오라클 좀 만집니다" 라고 당당히 적을 수 있을 것 같다. :)

=================================================
책의 리뷰나 자세한 목차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보라.





반응형
by 발전소장 에르 :) 2018. 4. 12. 1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