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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0년대에  가정용 게임기가 나오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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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 애새끼들은  오락기사달라고 졸랐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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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은 점점 발전했고   대형화되고 많은 투자가 이루어져 



 수백만이 플레이할만한   대중적인 게임들이  시장에 대세가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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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만들고싶었던  소수의   인디게임개발자들은 완전히  몰락하였고 


게임을 만들어도    월마트같은 판매점에서  대형 게임(ea나  윾비  블리자드 등등 )  외에는  받아주지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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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자본 잠식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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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게이:    단한놈이라도  구멍가계  구석에   진열된  게임하나 싼값에사서  


해보고  좋아해주는 사람이 있다면...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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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던 어느날  대형 게임회사들이   대형 유통매장에 밑보이기   싫어서   시도하지않은  온라인판매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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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이 처음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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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구자가 나오자 쫄보였던    psn xbox 등도   뒤를이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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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이후   인디게임시장은   지금껏  단한번도 일어나지않았던 일들이  벌어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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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슬크래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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림보가 나오며   기존의 인디게임 패키지   판매최고 기록을 몇백배 뛰어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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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마인크래프트 라는 이상한 인디게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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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기간에   백만달러를 훌쩍넘어서며  



 인디게임이  거대기업 게임들 수익을 넘어섯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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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명이상 투입하고 수백만 달라가 투자된


 거대 블록버스터 게임들을     능가하는 흥행을 2명이.........   씨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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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대 게임만 만들어내던   투자자들은      게임계에  뭔가 이상한  틈새  시장이 있다는걸 깨닫게된다 

 



(ms는  후에   이게임을 25억달라 (2조 5천억)에  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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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모든  인디게임제작자들이   좆같이  어두운 인디게임시장에서 광명을 찾은


 마인크레프트의   뒤를 잇고싶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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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전설적인 인디게임들에 의해  잘나갈 것만 같았지만   좆같은 딜레마가 있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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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 인디게임 페스티벌   



ign  아트어워드 우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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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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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웹진에 올라가고   엄청난 화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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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지어  캐나다 정부에서도    냄새를 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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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존나 충격을 쳐먹고 뒤늦게   국비투자를 직접  들어가기시작( 캐나다 퀘백사는놈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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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매일 트위터에 언제나오냐고 하루에 몇천개씩 


댓글이 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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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들긴하냐??? 씨발 이번생에는 나오냐?  인디게임주제에  존나오래걸리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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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초딩같은새끼가 트위터와서 악플을 날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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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  밸브는    후속편   존나안나와도 지랄안하면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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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코는 발표하고 출시까지  5년걸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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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데리도 발표하고   5년간   천명넘게   아트 디렉터랑 프로그래머  천명   더 붙어서 만들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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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타4도 5년기다리게하고 천명 인력추가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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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린 두명이 만든다고   겨우 2년지낫다  씨발롬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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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로 꺼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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꺄아아아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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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투자의 가장큰 딜레마     '출시하기까지의 시간.. '



일단   유명새를 탄것 자체가 일단  홍보비절약  .  유명새를 탄  


상태에서 게임이 좆망하더라도  빨리 출시만한다면   상당히 괜찮은투자임....   



 개발기간이 걸리면  왠만한  유명  메이커게임이   아닌이상 


투자에대한 확신이 서지않는다.... 그렇게 투자비를 금새 뺴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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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다  하도 안나와서 x박스 투자자겸 유통사쪽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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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   2011 게임어워즈에  좀 나와라  


13개월안에 만들어라  씨발새끼들아  마지막경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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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씨발 인원이 더필요하면 투자해준다고 


해도 씨발 무조건 두명이만들겠데  씨발롬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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샌프란시스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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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대가된 인디게임제작자   조너선   


  혼자서 아트디렉터 프로그래밍  사운드 까지  다하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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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나이쳐먹고    돈도 없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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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몇몇 인디게임 말아먹고  



자신이  표현하려던 세상은


이미   무너져  이번생에는  이룰수 없을거같다...  포기하기전    



 마지막 게임을 만들기로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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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복을 입은  늙은 얼굴의 소년   


  어떤 소중한것이 있엇는데  기억나지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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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대  인디게이머   자신의 이야기.. 그 기억의 퍼즐을 찾아 떠나는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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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하고 심오한 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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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주를 구하는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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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3년만에 게임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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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응은 폭발적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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굉장한 성공을 이룬케이스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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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에서 어떤 공감의식에 의해  재미없어도 


재밋어 하는 휘둘려지는 모습도 많이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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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정한 평가보단 어떤  의식에 휘둘리는 



 구글에서 검색했더니 게임보단  자신의 성공에대한  드라마틱한 스토리가 더 많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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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은  이게임이 그냥 심오하기만하고    



뭔의미인지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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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필사적으로 만든건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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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신같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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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게임개발자 3 :   4살때  크리스마스 선물로    게임기와  팩3개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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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리오 젤다 테트리스 씨발 오락계의 3신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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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살때부터 오락기에  미쳐서 집에서 나오지않기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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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로지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고싶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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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게이 2    어느덧 30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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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진돈도없다   이렇게 새벽에 몰래와서 가장싼거쳐먹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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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 궁상떠는데  여자가 있을리없지   차도없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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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식비도 딸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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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트너   게임 아트디렉터  


에드먼드 이새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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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일게이가 작업실로오면     일게이그림그리면서  개드립쳐서     


평소엔  본가에 가서 일하면서   떨어져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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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드립치지말고 일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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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기간이   너무 오래되는바람에 


  배급사나 투자자도 떨어져나갓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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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끈이었던  x박스측에서    


이번 게임 패스티벌에   들어올건지 한달내로  알려달라는 소릴듣게되고


담당자로부터 이번에 밀리면   출시일 엄청 기다려야한다는  부담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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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 디랙터도   프로그래머 


 일게이와 마찬가지로 이제 더이상 통장에 잔고도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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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도 대출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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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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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들은 대박칠수잇을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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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발전소장 에르 :) 2017. 9. 25. 23:57